여행/국내 여행

서울 지하철 스탬프 릴레이 1편 - 시작은 강남부터

타티온s 2014. 5. 12. 23:30

대출사 3일째, 실친과 함께 마음 먹고 기간 한정인 서울 지하철 스템프릴레이를 하게 됬다.


일단 평소대로라면 신분당선을 타면 강남역에 내리지만 오늘은 실친이 고속버스로 온다고 해서 3호선 환승을 위해 양재역에서 내렸다.



3호선 환승 통로.


환승 통로 벽면에 붙여진 신분당선 광고. 뭔가 스펙타클 하다.. 사진 비율을 맞추고 조금만 더 꾸미면 3류 영화 포스터가 완성될 듯 ㅋㅋ 


3호선 양재역 역명판


3호선을 타고 고속터미널에 도착!


어찌 수도권의 다른 노선과는 달리 3호선은 탈 기회가 많이 없다..


7호선 고속터미널 플랫폼. 실친과 소통이 안 되서 20분 동안 실친과의 고의가 아닌 술래잡기를 하다가 결국 여기에서 만났다.


만나서 처음 내린 곳은 청담역. 강남에서 만났으니 강남에서부터 릴레이를 시작하기로 했다.


하하 멀고 멀어 어디가 끝이지... 청담역 통로가 멀다는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멀 줄이야... 저러니 청담역 역무원이 자전거 타고 다니지...


길고 긴 여정을 거처 드디어 지상으로 나왔다!


청담역에서 받은 스템프 릴레이 판 인증. 이제 본격적으로 스템프 릴레이 시작!



인증샷 NO.1 - 봉은사


794년에 창건하고 1498년 봉은사로 개칭한 매우 오래 된 사찰이다. 1562년에 이 자리로 옮겼고 6.25 전쟁때 파괴되서 다시 재건했다고 한다. 유명한 사찰이라서 그런지 이 근처에 놓여지는 9호선 역도 결국 봉은사 (코엑스)역으로 확정되었다.


들어가 보고 싶었지만 릴레이 일정 때문에 패스하고 다음 명소로 갔다.


횡단보도 건너는 도중에 본 경전철 현수막. 그와중에도 강남스타일을 이용해서 공익광고를 하고 있다. 안 그래도 뜨고 있는 강남이 싸이 덕분에 완전히 새가 된 듯 하다.


인증샷 NO.2 - 코엑스

1979년에 개장했으며 2010년 G20 정상회담을 진행한 전시관이다. 지하에는 아시아 최대의 지하상가인 코엑스몰이 있다.



에전에도 아빠따라 갔었지만 이렇게 큰 줄 몰랐는데 여행을 하다보니 규모가 어마어마 한게 이제서야 실감이 난다..


탈 때는 이동 편의를 위해 청담역이 아닌 2호선 삼성역에서 타기로 했다. 이제 강남에서 찍을건 다 찍었으니 빨리 다른 곳에서 인증 샷을 찍으러 간다.


나머지 여행기는 다음에...


촬영 일자 : 2013.08.03

작성 일자 : 2014.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