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전철/역사

수도권 1호선 구일역 [2015.08]

타티온s 2017. 3. 6. 21:00

수도권 1호선 구일역. 부역명은 동양미래대학이며 인근에 한국 최초의 돔야구장인 고덕스카이돔이 있다. 경인선의 첫 번째 역이다. 1995년 교통시설이 열악한 구로1동 사람들을 위해 신설되었다. 현재 구일역에는 급행 열차가 정차하지 않는다.


서쪽 출구 공사 현장. 구로1동 주민의 염원과 고덕 스카이돔 건설로 인해 2016년 개통되었다.


 


구름다리에서 찍음 구일역 역사. 한국에서 거의 볼 수가 없는 철교위에 설치된 역사이다. 건설 당시 돈이 많이 깨졌을 듯...


 

1번 출구


 

대합실


 

행선판. 이 역에 특이한 점이라면 상하행 플랫폼의 층수가 다르다는 것이다.


 

급행 플랫폼 쪽 계단. 거의 쓰지 않는 플랫폼이니 쇠사슬로 막아놓았다.
 

상행 플랫폼. 이곳에 종종 투신사고가 일어나는 편이라서 2014년에 설치되었다.


 



상행 역명판. 역명이 '구'로(九老)'1'동에서 따온지라 한자 역명이 유치원생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쉽다.

철교. 밑에 안양천도 보인다 ㅎㄷㄷㄷ

반대편에 있는 플랫폼은 극히 일부만 정차하는 상행 플랫폼이고. 위에 있는 건물은 하행 플랫폼이다.


 

하행 플랫폼


 


하행 역명판


 

한창 공사의 막바지를 달리고 있었던 고척스카이돔


 




촬영 일자 : 2015.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