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태화강역. 2010년 경부고속선 울산역에서 이름을 빼앗기고 태화강으로 역명을 변경하였다. 2018년에 이역에서 부전역까지 가는 광역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역사 전경. 복선전철화와 더불어 역사도 같이 신축할 예정이다.
역전 광장. 역 입구에서 역전 삼거리까지 무려 150m 정도나 될 정도로 광대하다.
버스 정류장. 상당한 수의 버스가 이 곳에 정차한다.
태화강역 종합관광안내소. 한 때 울산을 대표했던 역인데 관광안내소가 없을 리가 없다.
울산에 있는 다른 역과 마찬가지로 역의 벽 군데군데에 고래무늬가 있다.
자전거 주차장
역사 내부
열차 도착 안내 LED
대합실
KTX-미니와 같이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근데 이곳은 KTX가 서지 않는 곳인데...?
플랫폼간 지하 연결 통로
플랫폼. 아니나 다를까 동해선 복선전철화 공사 흔적은 눈을 크게 떠서 찾아봐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남쪽 울산항이나 장생포에서 온 화물열차들이 태화강역에서 잠시 쉬고 있다.
이미 정동진으로 땜질한 호계역과 달리 이 역은 강릉역이 임시 폐역됬음에도 불구하고 안내간판에 그대로 강릉이라는 행선지가 남아있었다.
열차 도착 안내 LED
역명판
플랫폼에서 촬영한 태화강역 역사
촬영 일자 : 2015.02.15
'여객 철도 > 동해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해선 덕하역 [2015.02] (3) | 2016.12.12 |
---|---|
동해선 선암역 [2015.02] (0) | 2016.12.11 |
동해선 효문역 [2015.02] (24) | 2016.12.07 |
동해선 호계역 [2015.02] (20) | 2016.12.06 |
동해선 안강역 [2015.02] (0) | 2016.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