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의 실질적 시종착역인 인천국제공항역. 일반열차와 직통열차 모두 정차한다. (가끔씩 몇몇 열차가 용유역까지 가긴 가지만 논외.) 2014년 KTX 개통으로 각 지방에서 기차를 타고 환승 없이 편하게 인천공항까지 올 수 있게 됬다. 차후에 제2여객터미널이 개업될 즈음 제2여객터미널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역 폴사인
1번 출구. 주차장 밖에 없어서 밖에다 차를 주차하지 않는 이상 올 곳은 아니다. 애초에 여행객들은 대부분 공항과 연결된 통로를 건너서 와서 출구는 사실상 의미가 없는 존재이다...
교통센터 내부. 참고로 일반열차 타는 곳과 직통열차 타는 곳이 정반대편에 위치해 있다.
검암역과 마찬가지로 KTX 개찰구는 공항철도하고 별도로 마련되있다.
열차 발차 및 도착 안내 LCD. 아오 저 성의 없는 디자인...
시계. 시계 가운데에 코레일 인수 전 때인 IREX시절의 로고가 보인다.
대합실. 신기하게도 대합실이 개찰구 내부에 위치해 있다.
공항철도 플랫폼
반지하 역사에다가 자연채광을 도입했다.
공항철도 역명판
KTX 플랫폼
KTX 역명판
촬영 일자 : 2014.02.10, 2014.07.28
작성 일자 : 2016.05.28
'수도권 전철 >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1호선 캠퍼스타운역 (1) | 2016.06.03 |
---|---|
인천 1호선 동춘역 (1) | 2016.06.01 |
영종도의 황무지 안,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2) | 2016.05.22 |
영종하늘도시, 공항철도 운서역 (2) | 2016.05.21 |
인천 서구의 중심역, 공항철도 검암역 (2) | 2016.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