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역. 역명은 인근에 있는 광운대학교를 따왔다. 1935년 개통 초기에는 연못이 벼루와 비슷해서 불려진 연촌(硯村)역이었다가 1965년 소속구 이름을 따서 성북역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북역이 성북구가 아닌 노원구 소속이 됨에 따라 2013년 주민투표를 통해 광운대역으로 다시 이름이 바뀌게 되었다.
광운대역 1번 출구
2번 출구. 광운대역은 동쪽에 승무사업소가 있어 출구가 전부 서쪽에만 있다.
2번 출구
폴사인
3번 출구
그래도 이름이 완전히는 개정되지 않았나보다.
진접선 준공 확정 축하 현수막. 역시 진접선은 의의는 진접읍의 교통불편 해소보다는 창동차량기지 이전에 두었나 보다...
코레일 자회사의 카쉐어링 서비스 YOUCAR
맨홀 뚜껑에 남아있는 철도청 로고의 흔적
대합실
1번 플랫폼. 상행 열차가 정차한다. 그리고 플랫폼과 역사가 붙어있어서 상행 한정 바로타 식 구조이기도 하다.
안전 팬스 겸 타는 곳 안내판
플랫폼 간 연결통로. 빈공간에 벽화도 그려놨다. 밋밋하고 칙칙한 역사가 많이 포근해지는듯하다 ㅎㅎ
2,3번 플랫폼. 하행과 당역종착행 열차가 정차한다.
기둥에 그린 귀여운 아이들 그림. 흠 그린 만큼 관리도 잘해주었으면 좋았을려만...
역명판
4,5번 플랫폼. 이 구간은 전에 다녔던 경춘선 무궁화호용 저상홈이었지만 선로 용량부족 문제로 고상홈으로 개조를 했다. 현재 출퇴근 시간 한정으로 신창행과 춘천행 열차가 4번 정도 다닌다. 수는 매우 적어졌지만 몇년만에 다시 재현된 셈.
LED 열차도착 안내기
역명판
촬영 일자 : 2014.01.12
작성 일자 : 2015.10.18
'수도권 전철 >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정부경전철 탑석역 (0) | 2015.11.29 |
---|---|
화랑대역 6호선 (0) | 2015.11.18 |
수도권에서 가장 깊은 역, 8호선 산성역 (0) | 2015.10.11 |
성남 최남단역, 분당선 오리역 (0) | 2015.09.26 |
강가의 지상역, 서울 7호선 뚝섬유원지역 (0) | 2015.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