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역은 3호선 화정역. 일산선 아니 고양시의 도시철도 역 중에서 유일하게 일일 승하차 수가 2만명을 넘는 역이다. 역 주변에 아파트, 구청, 세이트존과 대형마트등 주거단지와 상업단지가 몰려 있으니 2만 명이 넘는건 당연지사일지도 모른다. 여담으로 광주에도 화정역이다. 다만 지역이 지역인지라 승하차수가 10분의 1밖에 되진 않지만...
화정역 3번 출구. 아무리 승하차 인구가 많다해도 캐노피가 쓸데 없이 웅장한 것 같다...
3번 출구 폴사인. 3호선이 아니라 일산선이라 쓰여 있다. 명칭통합 전에 설치된 폴사인인가보다.
4번 출구 폴사인. 하단에 보이는 초록색 건물이 화정터미널이다.
출구 내부 역명판
대합실. 세이브존과 연결된 연결통로가 있다.
코레일 3호선 노선도
열차도착안내 LCD. 정말 이것 밖에 표기 할 수 없다면 도대체 왜 LED에서 LCD로 바꾼걸까...
상행 플랫폼. 승하차수 1위인 만큼 2012년에 일산선의 역과 비교적 일찍 설치했다.
승강장 내 벽화. 역명에 맞게 꽃(花)을 주제로 설치했다.
상행 역명판
하행 플랫폼
하행 역명판
촬영 일자 : 2014.01.10
작성 일자 : 2015.07.12
'수도권 전철 >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나빌래라, 서울 2호선 아현역 (0) | 2015.07.26 |
---|---|
작은 간이역에서 거대한 전철역으로, 경의중앙선 일산역 (0) | 2015.07.19 |
일산선 원당역 (0) | 2015.06.30 |
충무공과 온천, 장항선 온양온천역 (0) | 2015.01.13 |
산본신도시의 중심역, 안산선 산본역 (0) | 2014.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