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전철/역사

분당선 죽전역

타티온s 2014. 6. 7. 22:35

분당선의 24번째 역인 죽전역. 2007년에 새로 개통한 역으로 수려선 폐선 이후로 용인시의 세워진 두번째 역이다. 현재 수지구의 유일한 역이기도 하다. 부역명은 단국대. 이 역에서 약 2km 정도 떨어져 있다. 한 때 이 역 안내방송을 개그맨 김기열이 했던 적이 있었다.

 

죽전역 역명판. 저 콘크리트 때문인지 이 사진만 보면 슬럼가 역 같아 보인다.

 

죽전역 폴사인. 오른쪽에 신세계라는 글자가 알려주듯이 죽전역은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가 들어선 민자역사이다. 민자역사는 거의 역 먼저 건설하고 민자역사가 들어서는데 이 역은 백화점이 먼저 들어서고 역이 개통된 흔치 않은 케이스.

 

죽전역 1번 출구

 

3번 출구. 민자역사라 그런지 출구가 햇빛을 받지 못해 어둑어둑하다.

 

죽전역 대합실.

 

忠(충)자를 형상화한 모자이크 문자도. 竹田(다케타 죽전)역이니 忠자보다는 竹자나 田을 이용해서 제작했으면 어땠울까 하는 바램이 든다.

 

왕십리 방면 ------------------------------------------------------------------------------------------------

 

플랫폼. 현재 분당선 역에서 왕십리역과 더불어 유이한 지상역 중 하나다. 바로 남쪽에 있는 분당차량기지 때문인데 이 역도 지하에 넣을려다가 감사원에 의해 무산되었다고.

 

역명판

 

수원 방면 ---------------------------------------------------------------------------------------------------

 

플랫폼. 이 역까지만 들어오는 열차와 수원행과 1:1 배차를 한다.

 

 

역명판

 

 

 

 

촬영 일자 : 2013.08.01-02

작성 일자 : 201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