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과 가야선의 환승역인 사상역. 인근에 부산 2호선과 부산김해경전철 사상역과 부산서부시외버스터미널이 있다. 차후에 부산-마산 복선전철이 개통 되며 이에 맞쳐 기차역과 도시철도 사상역을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될 예정이다. 1980년대에 사상역과 부산역과 통합할려는 움직임이 있었다고 한다.
역사 전경. 시내 안의 조그만한 간이역 모습이 복선전철화 이전 수색역이나 서빙고역을 떠오르게 한다. 하지만 이 모습도 몇 년 뒤에는 통합역사 건설로 인해 사라질 예정이다.
부전-마산 복선전철 공사 현장.
역전 공원. 경부선 사상역만 본다면 부산시가 아닌 어떤 군 어떤 면의 간이역을 방문하는 것만 같다.
대합실
플랫폼. 특이한 점이라면 상행 무궁화호에 서울행 열차가 존재하지 않는다. 사상에서 동대구 이북으로 가려면 구포에서 열차를 갈아 타야한다. (대전 가는 열차도 있지만 밤 늦게 출발하는 열차 딱 한 편성만 있어 논외)
도시철도 사상역이과 서부산터미널에 비해 이용객수가 적어서 그런지 지붕도 일부만 설치했다.
플랫폼에서 찍어 본 사상역
역명판. 상하행 역명판의 행선지가 미묘하게 다르다. 어차피 부산진역이든 가야역이든 열차를 탈 수 없다는건 피차일반이지만...
촬영 일자 : 2015.05.04
'여객 철도 > 경부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부선 각계역 [2015.11] (0) | 2018.02.18 |
---|---|
경부선 심천역 [2015.02] (1) | 2018.02.13 |
경부선 구포역 [2015.05] (0) | 2017.02.25 |
경부선 화명역 [2015.05] (0) | 2017.02.18 |
경부선 물금역 [2015.05] (0) | 2017.02.15 |